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리뷰 ./킹덤 .

2. 더보이즈 킹덤의 서사: 왕좌의 게임과 예언

by 차보리 2021. 6. 9.
반응형

2021.06.09 - [감상문 ./킹덤 .] - 1. 더보이즈 킹덤의 서막: 2020 MAMA

 

1. 더보이즈 킹덤의 서막: 2020 MAMA

장장 1년 반을 달려왔던 더보이즈의 킹덤이 6월 3일 목요일 파이널 무대로 드디어 막을 내렸다‼️ 무대는 더보이즈가 다했는데 왜 내가 지치고 진이 다 빠졌는지ㅋㅋ 킹덤 끝나고 진짜 너무 피

theboryz.tistory.com


드라마 왕좌의게임의 원작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관통했던 예언이 하나 있다.

​바로, 아샤이의 예언.

붉은 별이 피를 흘리고 어둠이 모여들 때,

아조르 아하이소금연기의 가운데에서 다시 태어나서

돌에서 드래곤을 깨울 것이다.

예언에 등장하는 아조르 아하이는 과거에 세계를 구한 영웅으로 전해지는 인물이다.

앞서 언급한 라그나로크의 전조로 어둠이 세계를 뒤덮은 먼 과거의 어느날,

그는 이 어둠과 맞서 싸우기 위해 사랑하는 아내의 심장에 검을 꽂아, 어둠을 베어버릴 검인 라이트브링어를 완성시켰다.

왕좌의게임은 겨울이 몇년동안 지속되는 가상의 세계이자, 그 역사는 반복된다.

과거에도 인류에게 혹독한 시대가 있었고 이를 구했던 영웅이 탄생했던 것처럼,

왕좌의 게임 첫 캐치프라이즈가 Winter is Coming, 겨울이 다가오고 있고

이 예언은 인류를 구할 영웅이 누구인지에 대한 힌트를 함축하고 있다.

왕좌의게임 드라마 방영 시에도, 이 예언이 바로 왕좌의 주인을 가르키는 것이라 가정하여 다양한 왕겜 캐릭터들 중에 누가 이 조건을 충족시켜 최종 왕좌의 주인이 될 것인가에 대해 치열한 논쟁이 있기도 했다.

드라마 시즌이 전개되면서 왕좌의 주인 후보는 점차 대너리스와 존 스노우로 좁혀지게 되지만, 드라마상에서 결국 대너리스는 죽게 되고, 존 스노우가 살아남는다. 그러나 나이트킹을 베어버린 인물은 아리아 스타크였기 때문에 오랜 시간 왕좌의게임을 봐왔던 팬들이 드라마의 개연성과 완결에 불만을 내비치기도 했다.

여하튼, 더보이즈의 킹덤 무대를 얘기하자면서 뜬금없이 아샤이의 예언을 들고 나온 이유는 바로 더보이즈의 킹덤 무대가 바로 이 아샤이의 예언에 정확히 맞아 떨어지며 전개되었다는 것이다.


더보이즈 1차경연의 No Air(A Song of Ice and Fire)

2021.05.15 - [감상문 ./킹덤 .] - 더보이즈의 얼음과 불의 노래.

 

더보이즈의 얼음과 불의 노래.

킹덤:레전더리워 대망의 1차 경연 주제는 To the world, 세계에 보여주고 싶은 노래를 선택해야 했는데 그 후보군에 오른 세 곡은 바로 ​ 더보이즈의 데뷔곡 소년, ​ 더보이즈에게 첫 음방1위를

theboryz.tistory.com

아샤이의 예언 중, 붉은 별이 피를 흘리고 어둠이 모여들 때 소금과 연기의 가운데서 영웅이 탄생한다는 조건을 만족시킨다.

여기서 소금이란 눈을 의미한다.

왕좌의게임에서는 이 예언이 전해 내려오는 아샤이 지방이 눈이 내리지 않는 사막과 같은 지역이기 때문에 보통 눈을 한번도 본 적 없는 예언자가 눈을 소금으로 본 것으로 해석한다.

어둠과 죽음을 의미하는 아더들이 얼음과 같은 무대에 더보이즈를 둘러싸 위협한다.

하지만 아더들의 공격을 이겨내고 마지막에 주연이 묶여있던 바위가 폭발한다.

영웅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소금을 눈으로 보고, 연기를 불의 증거로 해석해보면 바로 이 더보이즈의 No Air(A Song of Ice and Fire)는 아조르 아하이, 세상을 구할 영웅의 탄생을 알리는 무대였던 것이다.


그리고 두번째, 더보이즈의 2차경연 오솔레미오 (The Red Wedding)

2021.05.15 - [감상문 ./킹덤 .] - 더보이즈의 레드웨딩.

 

더보이즈의 레드웨딩.

엠넷 킹덤:레전더리워 2차경연의 주제는 RE-BORN, 다른 출연자 아티스트의 노래를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경연이었고, 더보이즈는 에스에프나인의 오솔레미오를 선택했다. ​ 부제 The Red Wedd

theboryz.tistory.com

세상을 구하기 위해 나이트킹을 베어버릴 검을 만들기 위해서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을 제물로 바쳐야 한다는 조건을 충족시킨다.

이때 선우를 위해 붉게 태양으로 타오른다는 상대방은 더보이즈가 사랑하는 존재로 해석할 수 있으며,

주연은 사랑하는 상대방을 바로 눈 앞에서 잃고 비극적인 이별을 맞이했다.

사랑하는 상대방을 잃는 시련을 통해 더보이즈는 영웅의 조건을 또 하나 충족시키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3차 경연 몬스터(Stormborn)

2021.05.29 - [감상문 ./킹덤 .] - 더보이즈의 몬스터.

 

더보이즈의 몬스터.

3차경연의 주제는 NO-LIMIT, 더보이즈만의 한계없는 칼각 퍼포먼스를 부각시키기 위해 EXO의 Monster를 더보이즈의 색깔로 새롭게 선보였다. 원곡 EXO의 몬스터는 사랑하는 상대에 대한 욕망을 보다

theboryz.tistory.com

아샤이의 예언 중 마지막 문장, "돌에서 드래곤을 깨울 것이다."의 조건을 최종적으로 완성시킨다.

더보이즈 심연의 공간, 사막과 같은 곳에서 바위가 깨지며 뱀이 그 모습을 드러낸다.

왕좌의 주인으로 각성하는 동시에 세상의 종말에서 인류를 구할 구원자임을 드러내는 무대였다.


영웅에 대한 예언을 모두 충족시키며 더보이즈는

최종적으로 고난과 시련의 시대를 극복할 구원자로서

더보이즈 파이널 무대, Kingdom Come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2021.06.09 - [감상문 ./킹덤 .] - 3. 더보이즈 킹덤의 도래: KINGDOM COME

 

3. 더보이즈 킹덤의 도래: KINGDOM COME

진짜, 음원 공개되고 스밍하면서 젤 힘들었던 점은 딴 것도 아니고 바로 한곡반복으로 듣지 못한다는 것이어따!!ㅠ 물론 플리를 모두 더보이즈 노래로 채워듣긴 했지만 킹덤컴만 한곡반복으로

theboryz.tistory.com

 

320x100

댓글